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에게 맞는 쇼파 8가지 비교 패브릭 샤무드 리 클라이너 소파...

by 지지53 2020. 10. 17.

나에게 맞는 쇼파 이것저것 따져보니 결정하기 어려우시죠?

저는 작은집으로 이사하게 되서  3인용 쇼파를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한달 조금 넘게 걸린것같아요ㅜㅜ 배송도 한달 가까이 걸렸고요 ㅎㅎ;;

쇼파 고르는 일이 쉽지 않은건지 처음 알았어요 

결혼생활 10년차인데 이사를 많이 다녀서 쇼파를 4번정도 바꾼것같아요 

사실 쇼파가 마음에 들지 않아 헐값에 판적도 있어요 

그래서 "이제는 정말 소파를 신중히 생각해서  마음에 쏙 드는걸로 사야겠다" 하고 마음 먹었죠

그런데 한달이나 걸렸네요 ^__^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쇼파 비교분석?을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 해볼께요

8가지 종류의 쇼파를 비교해보고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어요

 

샤무드 쇼파

첫번째로 샤무드 쇼파 사용 해본 결과...

패브릭쇼파의 단점을 보완하고 푸근한 분위기를 자아내서 처음에 샤무드 소재에 

열광했어요 고급스럽고 세련된 세무원단 느낌도 나고 해서요 ㅎ

원단 특성상 방수도 되고 때도 잘 안타는것같더라구요 

애완고양이가 스크래치 해도 크게 티가 않아서 좋았어요

저는 진한 블루색의 샤무드 쇼파였는데 "베이지 쇼파로 살걸" 하고 후회했어요 

은은한 색이 질리지 않고 오래 가는것같더라고요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좋아하시면 밝은 컬러의 쇼파도 너무 이쁘죠

그런데 저는 샤무드 쇼파가  취향에 맞지 않았어요 

저는 푸근한 느낌의 쇼파를 좋아하는데 반면 샤무드 쇼파는 딱 한가지 단점  따듯한 느낌은 없어요

하지만 너무 세련되고 유행하는 원단이라 인기가 많죠 

 

패브릭 쇼파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패브릭쇼파 ^__^ㅎ

하지만 구매하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후회하는 쇼파가 바로 패브릭 소파죠..;;

패브릭 쇼파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쇼파가 샤무드 쇼파인것같은데 ..

패브릭의 장점을 다 살리지 못한게 약간 아쉬워요

패브릭 소파의 단점은 애완견이나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는 절때 안되는거 아시죠?

고양이 스크래치에 쉬라도 한번 하면...ㅠㅠ 끝이에요

고양이 털도 얼마나 묻히고 다니는지...

정말 너무너무 이쁜데 관리가 힘들어서 다들 오래 못쓴다고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퀄리티 좋은 소재의 패브릭 쇼파라면 내구성이 좋아서

오래 예쁘게 쓸 수 있을것같아요

 

리 클라이너 쇼파

 

리 클라이너 쇼파 지금도 유행이죠 ㅎ

저도 한때 리 클라이너 소파에 빠져서 알아보고 다닌적이 있어요

그런데 아이가 있어서 쇼파베드로 사용했을때 위험할 것 같더라고요

남자아이들은 움직이는건 모든 좋아해서 언제 사로를 칠질 모르기때문에,,;;

디자인이 조금 아쉬웠어요 아무래도 기능성 쇼파다보니 디잔인 부분은 한계가 있겠죠..

그치만 좁은 공간 활용하기 너무 좋을것같아요 

한밤중에 남편과 두다리 쭉 뻗고 재밌는 영화 보는 상상을 하게 만드는 쇼파인것같아요 ^__^

 

엔틱 쇼파

한눈에 반해버렸던 앤틱 쇼파에요 

거실에 엔틱쇼파 하나 있으면 집이 고급스럽고 예뻐지잖아요 

그런데 단점은 편안함이 조금 떨어지죠 이쁜 대신 감수해야할 부분 ㅎㅎ

앤틱 쇼파가 너무 갖고싶으신분이라면.. 4인용 쇼파를 추천드려요

가로 세로길이 다 커야 쿠션으로 편안함을 보안해줄 수 있잖아요

그리고 편하게 누울 수도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가죽 쇼파

오래도록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가죽 쇼파에 대해 이야기 해볼께요 

관리가 편하고 가죽의 촉감이 매력적이라 선호도가 높은것같아요

최고급 인조가죽 쇼파도 괜찮은것같아요 그렇지만 절때 밝은색의 쇼파는

천연가죽을 사야해요 인조가죽은 색을 입힌거라 탈색되거든요 ㅜㅜ

은은한 브라운계열의 인조가죽 쇼파라면 사용해볼만 한것같아요

저도 인조가죽 쇼파를 구매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특히 겨울에 가죽이 차갑지가 않아서 좋아요

친정 엄마가 저희집 쇼파 보시더니 "다음에는 인조가죽쇼파를 사야겠다" 라고 하셨어요

천연가죽 쇼파는 저도 생각해보니 겨울에는 많이 차가웠던것같아요 (그래도 천연가죽 고급스럽죠)

인조가죽 쇼파를 고르실때는 내구성이 약한 쇼파가 많으니 회사랑 리뷰를 꼼꼼히 알아보셔야해요^^

또 중요한 포인트! 쇼파는 블랙보다 베이지 브라운계열을 추천드려요 

 

카우치 4인 쇼파

신혼때 저는 카우치 블랙 가죽쇼파를 혼수로 장만했었어요

24평때 집이었는데 거실이 좁아서 그랬나 카우치 쇼파가 자리를 많이 차치했었어요

그리고 쇼파베드로 사용하는 부분은 많이 사용하지 않았던것같아요

보통 손님들이 오시면 쇼파베드에 편히 눕지 않으시잖아요

앞쪽으로 앉으면 등받이가 없어서 편하지 않고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카우치 쇼파는 가족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이 많은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3인용 쇼파에도 옆으로 혼자 충분히 누울 수 있잖아요^^

개인적으로는 그랬는데 카우치 쇼파 엄첨 만족하시며 사용하는분도 많으실꺼에요

 

헷세드 쇼파

요즘 샤무드 쇼파와 비슷한 헷세드 쇼파가 인기가 있다고 해서 

가져와보았어요

소재는 샤무드 소재와 거의 비슷하지만 친환경 소재인걸 보니 퀄리티가 아주 좋은것같아요

새로운 기능들을 쇼파에 접목시켜서 그런지 더 세련되 보여요

가격대가 있는편이고  쇼파에 앉으면 몸이 착 감기는 감촉이 없는게 조금 아쉬워요 (샤무드 쇼파도 동일)

저는 개인적으로 뭔가.. 몸이 쇼파와 일체되는게 좋더라고요^_^

샤무드 쇼파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헷세드 쇼파도 함께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아요

원목 쇼파

원목 쇼파는 친환경소재의 원목가구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인기가 많죠 

저도 원목가구를 좋아해서 원목쇼파에 관심이 많았었어요 

대체로 원목 쇼파의 싸이즈가 생각보다 큰편이더라고요 

원목 쇼파도 팔걸이 부분이 나무이고 받침대도 스프링이 아니다보니 

쇼파에 널부러지는 편안함은 누릴 수 없어요

그렇지만 원목의 매력을 잘 아는분이라면 그정도는 포기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요

거실의 화초들과 함께

자연에서 주는 편안함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으니까요

 

8가지 쇼파 종류에 대해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어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__^v

 

 

댓글